중국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와 분쟁을 조율하고 양국 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대화를 원한다고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밝혔습니다.
러시아와 터키, 이란이 시리아 내 휴전을 보장하기 위한 공동 감시기구를 설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하지만 반군단체들은 휴전 보장을 위한 이같은 3자 감시기구 설립 계획에 대해 의구심을 나타냈습니다.
지난해 세계 각국의 부패도가 더 악화됐다고 국제투명성기구가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소말리아는 10년 연속 세계에서 부패 정도가 가장 심한 나라로 지목됐습니다.
이라크 정부군은 지난 100여일 간의 공세 끝에 동부 모술에서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 ISIL이 장악하고 있던 마지막 지역을 재탈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란과 러시아, 터키 3개국이 시리아 휴전 감시와 이행을 위한 공동 기구를 창설하기로 합의햇습니다.
미국의 제임스 매티스 신임 국방장관이 24일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의 옌스 슈톨텐베르크 사무총장과 전화통화를 갖고 테러 등 군사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미국이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TPP에서 탈퇴하자, 호주와 뉴질랜드가 중국 등 다른 아시아국가들의 TPP 참여를 바라고 있습니다.
일본이 자위대 내 정보공유를 강화하기 위해 통신위성을 발사했습니다. ‘기라메키’로 불리는 이 위성은 일본 방위성이 발사한 첫 통신위성입니다.
미국 정부는 중국의 남중국해 내 영토 점유를 저지하겠다는 방침을 분명히 했습니다. 숀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은 23일 브리핑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습니다.
시리아 정부와 반군단체 사이의 평화회담이 24일로 이틀째를 맞았습니다.하지만 어제 몇 차례 회의가 진행된 뒤 정부 측 협상단을 이끌고 있는 바샤르 자파리 유엔주재 시리아대사는 반군 측이 책임감 있게 행동하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미국 공화당 소속 상원의원 2명이 오바마케어로 불리는 건강보험개혁법을 선호하는 주들에 이를 그대로 유지하도록 허용하는 법안을 제안했습니다.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이행은 의회의 승인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영국 대법원의 최종 결정이 나왔습니다. 데이비드 누버거 영국 대법원장은 24일 최종 심리에서 찬성 대법관 8명 대 반대 3명으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