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은 지난해 11월 아프가니스탄 북부에서의 합동군사작전 과정에서 민간인 33명이 숨지고 27명이 다쳤다고 확인했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12일 필리핀을 방문했습니다. 페르펙토 야사이 필리핀 외무장관은 일본이 필리핀의 가장 강력한 우방이자 동맹국들 중 하나라며 양국 간 친선관계에 큰 가치를 부여한다고 말했습니다.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인 폭스바겐은 10일 배기가스 조작 사건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고 미국 정부와 43억 달러의 벌금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란은 미국의 경제제재 연장과 관련해 워싱턴과의 대립을 원치 않는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란 정부는 앞서 미 의회가 대 이란 제재법을 연장하자 이에 보복하겠다고 지난달 위협한 바 있습니다.
퇴임을 앞둔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10일 정치적 고향인 시카고에서 고별연설을 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8년의 임기 동안 이뤄낸 발전은 변화의 힘을 믿은 국민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미군의 최신예 F-35B 전투기가 일본에 배치되기 시작했습니다. 전문가들은 F-35B가 일본에 배치됨으로써 태평양 서부에 대한 미국의 군사력을 강화시켜 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 항공모함 랴오닝 호가 타이완 해협에 진입한 데 대응해, 타이완 군이 F-16 전투기를 출격시켰습니다.
멕시코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주장한 불법 이민 방지 장벽 설치 비용을 내지 않을 것이라고 멕시코 외무장관이 밝혔습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 개입 의혹과 관련해 러시아에 제재를 확대하는 내용의 법안이 10일 미 상원에 제출됐습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동생과 조카가 뇌물 증여 혐의로 미국 맨해튼 연방법원에 기소됐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10일, 2건의 연쇄 자살폭탄 공격으로 30명 이상 사망하고 80여 명이 다쳤다고, 아프간 당국자들이 말했습니다.
중국의 지난해 경제성장률이 6.7%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당초 정부가 제시한 목표치에 부합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