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31일 긴급회의를 열고 이란의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번 회의는 미국의 요청으로 이뤄지는 것입니다.
캐나다 동부 퀘벡의 이슬람사원에 총격을 가해 6명을 숨지게 한 용의자의 신원이 공개됐습니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30일 의회에서 사건 희생자들은 단지 그들의 종교 때문에 표적이 됐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이 화성과 목성 탐사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우옌화 중국 국가항천국 부국장은 우선 오는 2020년 첫 화성탐사선을 발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서 정부 군과 친러시아 반군 사이에 전투가 벌어져 적어도 7명이 숨졌다고 우크라이나 정부가 밝혔습니다.
캐나다 퀘벡시 경찰은 이슬람 사원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과 관련해 체포된 2명 중 1명은 용의자로 남아 있고, 나머지 1명은 목격자로 간주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필리핀 경찰이 한국인 사업가가 마약 단속 경찰관들에게 납치돼 잔혹하게 살해된 사건을 계기로 논란이 많았던 마약 단속 작전을 중단했습니다.
캐나다 동부 퀘벡의 한 이슬람 사원에서 29일 무장괴한들이 총격을 가해 6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이슬람교도에 대한 테러 공격이라며 비난했습니다.
미군은 예멘 내 국제 테러조직 알카에다에 대한 공격 과정에서 특수군 요원 1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시리아 동부 데이르에조르에서 정부 군을 압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얀마의 정치지도자인 아웅산 수치 여사의 법률자문관이 암살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불교 국가 미얀마에서 소수계인 이슬람교 신자였던 코니 자문관은 29일 양곤공항에서 괴한의 총에 머리를 맞고 숨졌습니다.
세계 최고의 미녀를 선발하는 올해 미스 유니버스 대회의 왕관은 프랑스 미녀 이리스 미테네어 씨에게 돌아갔습니다.
미국 연방 법원이 28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이민 관련 행정 명령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