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6일 총기 난사 사건으로 폐쇄됐던 플로리다 포트로더데일 공항이 7일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시리아의 터키 국경 인접 마을에서 7일 차량 폭탄 공격으로 적어도 40명이 사망했다고, 병원 관계자들과 구호요원들이 밝혔습니다.
미국 정보기관들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해 미국 대선에 개입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당선을 도운 것으로 분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스라엘은 정착촌 건설 중단을 요구하는 유엔 안보리 결의안 채택에 항의하기 위해 연례 유엔 분담금 가운데 600만 달러를 삭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백악관은 모든 정무직 대사들에게 신임 대통령 취임식이 열리는 오는 20일 자로 사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미 의회가 선거인단 투표를 공식 개표하고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미국 45대 대통령으로 선출됐음을 확인했습니다.
미국 남부 플로리다 공항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5명이 사망했습니다. 경찰은 현장에서 범인을 체포해 현재 구금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의 실업률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미 노동부는 6일 지난해 12월 실업률이 4.7%를 기록해 전달과 비교해 0.1% P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정보 당국이 지난해 대통령 선거에 개입한 러시아 요원들의 신원을 확인했다고 미국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쿠바가 50여 년 만에 처음으로 미국에 합법적인 수출을 개시합니다. 쿠바 국영 기업인 쿠바 익스포트 사는 5일 합의에 따라 쿠바 장인들이 만드는 마라부 숯을 미국 무역업체인 코바나 트레이딩 사에 1톤당 420달러에 수출할 예정입니다.
러시아가 지난해 미국 대통령 선거에 개입한 증거는 확실하다고 제임스 클래퍼 미 국가정보국장이 밝혔습니다. 다만 러시아가 유권자들의 선택에 영향을 줄 만큼 민감한 정보를 유출했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타이완의 차이잉원 총통이 내일 (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의 관계 진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미주 지역 방문길에 나섭니다. 중국 정부는 이에 대해 이미 항의의 뜻을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