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백악관은 모든 정무직 대사들에게 신임 대통령 취임식이 열리는 오는 20일 자로 사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미 의회가 선거인단 투표를 공식 개표하고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미국 45대 대통령으로 선출됐음을 확인했습니다.
미국 남부 플로리다 공항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최소 5명이 사망했습니다. 경찰은 현장에서 범인을 체포해 현재 구금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의 실업률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미 노동부는 6일 지난해 12월 실업률이 4.7%를 기록해 전달과 비교해 0.1% P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정보 당국이 지난해 대통령 선거에 개입한 러시아 요원들의 신원을 확인했다고 미국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쿠바가 50여 년 만에 처음으로 미국에 합법적인 수출을 개시합니다. 쿠바 국영 기업인 쿠바 익스포트 사는 5일 합의에 따라 쿠바 장인들이 만드는 마라부 숯을 미국 무역업체인 코바나 트레이딩 사에 1톤당 420달러에 수출할 예정입니다.
러시아가 지난해 미국 대통령 선거에 개입한 증거는 확실하다고 제임스 클래퍼 미 국가정보국장이 밝혔습니다. 다만 러시아가 유권자들의 선택에 영향을 줄 만큼 민감한 정보를 유출했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타이완의 차이잉원 총통이 내일 (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의 관계 진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미주 지역 방문길에 나섭니다. 중국 정부는 이에 대해 이미 항의의 뜻을 밝혔습니다.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러시아가 필리핀의 동맹과 보호국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필리핀 주재 러시아 대사는 전날 러시아가 정교한 무기 등을 필리핀에 공급할 준비가 돼 있고, 더 가까운 친구가 되길 바란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중국 중앙은행이 위안화의 가치를 10여 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절상했습니다. 인민은행은 6일 달러 대비 위안화 기준환율을 어제보다 0.9% 내린 달러 당 6.8668 위안으로 고시했습니다.
터키 이스탄불 나이트클럽에 총기를 난사해 39명을 살해한 공격범은 위구르족 출신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 해군은 5일 미사일 공격 등에 대비해 일본에 최신예 고성능 조기경보기를 파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파견 계획은 대선 이전에 계획된 것이지만, 최근 ‘하나의 중국’ 원칙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의문 제기와 맞물려 이뤄지는 것이어서 주목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