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미국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대북 정책 핵심인 알렉스 웡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수석 부보좌관 지명자를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서울에 올 겨울 첫눈부터 폭설이 내려 교통난을 겪고 있습니다.
US plan to deploy HIMARS on the Japanese islands of Nansei is primarily aimed at protecting Taiwan from Chinese warships, analysts say, and is prompting opposition replies from Beijing and Moscow
미국 전문가들은 트럼프 2기 행정부가 미국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한국 등 동맹국에 더 많은 부담을 요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중국 견제를 위한 안보 전략적 차원에서 미한일 3국 협력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미국 등 주요 7개국(G7)은 북한이 병력 파병 대가로 러시아로부터 핵과 미사일 기술을 넘겨받을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다고 미 국무장관이 밝혔습니다. 중국이 대북 영향력을 발휘하지 않으면 미국은 한반도에서 억지력 강화를 위한 추가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 정부 특사단이 27일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또 한국 측에서 대북 전단을 뿌렸다고 비난하는 담화를 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한국 군은 80여일만에 북한과의 접경 지역인 서북도서 해상 사격훈련을 실시했습니다.
US officials stress Russia’s sole responsibility for deployment of North Korean troops in its war of aggression with Ukraine
미국 국방부는 북한이 러시아에 100발 이상의 탄도미사일을 제공했다는 우크라이나 당국의 발표와 관련해 북러 관계 발전을 심각하게 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 문제로 한국에 경고한 것은 일종의 ‘가스라이팅’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일본에서 북한 인권 문제를 알리는 영화 상영회가 열렸습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탈북민들도 참석해 북한 인권 실태를 폭로하고 문제 해결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