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최근 바이든 정부의 대인지뢰 사용 승인 등 결정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이 확전되는 것을 크게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9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9)가 회의 일정을 연장해 가며 기후위기 대응 취약국가를 돕기 위한 선진국 분담금 규모를 늘리기로 합의했습니다. 유럽연합(EU)이 중국의 유럽산 브랜디 임시 반덤핑 조치에 대해 세계무역기구(WTO)에 공식적으로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루마니아 총선 1차 투표에서 극우 후보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4일 전화 회담을 갖고 국제 현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군이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 지역에 대규모 드론과 미사일 공격을 가했다고 러시아 당국이 25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24일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지역의 헤즈볼라 거점에 대한 공습을 계속했습니다.
중국의 풍선 한 개가 타이완 인근에서 포착됐다고 타이완 정부가 25일 밝혔습니다.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필리핀 대통령은 자신에 대한 부통령의 암살 위협에 맞서 싸울 것이라고 25일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남동부 섬나라 마다가스카르 해안에서 난민선 2척이 전복돼 최소 22명의 소말리아인이 사망했다고 소말리아 정부가 25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우크라이나 전황 격화에 크게 우려하고 있다고, 차기 행정부 국가안보보좌관으로 내정된 마이클 왈츠 하원의원이 24일 밝혔습니다.
파키스탄 북서부에서 발생한 이슬람 종파 간 충돌로 최소 68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의 부상자가 발생하자 정부가 중재에 나섰다고 ‘로이터’ 통신이 오늘(24일) 보도했습니다.
세라 두테르테 필리핀 부통령이 어제(23일) 자신이 암살되면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필리핀 대통령과 그의 부인, 하원 의장 등을 죽이라고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이 어제(23일) 레바논 수도 레이루트 중심부를 공습해 최소 20명이 사망했습니다.
미국과 영국에 이어 프랑스도 우크라이나에 제공한 장거리 미사일 제한 해제를 시사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