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큰 악어로 기네스에 올랐던 악어가 110살 넘게 장수하다 자연사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어제(2일) 전했습니다.
팔레스타인 당국은 이스라엘 드론이 어제(2일) 가자지구 북부의 한 진료소를 공격해 소아마비 예방 접종을 받던 어린이 4명을 포함해 6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3대 전략 폭격기 가운데 하나인 B-52가 중동에 도착했다고 미군이 2일 밝혔습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 승부를 결정지을 7개 경합주 가운데, 민주당 대통령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오차범위 내에서 근소한 차이로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동맹국들에게 러시아에 배치된 북한군에 대한 대응에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북한과 러시아가 지난 6월 양국 정상 간 합의한 전략적 동반자 협정을 이행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이 중동 지역에 추가로 폭격기와 해군 구축함을 배치할 것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란의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가 이스라엘이 이란의 군사 목표물을 공습한 데 대해 강력한 대응을 경고했습니다.
세르비아 당국이 북부 도시 노비 사드 철도역에서 발생한 지붕 붕괴 사고로 14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당한 사건에 대해 구조 작업을 마친 후 본격적인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오는 11월 5일 대통령 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연방 상·하원 선거에 현직 한인 의원 4명이 모두 출마합니다. 공화당 소속인 미셸 스틸 하원의원과 영 김 하원의원, 민주당 소속인 메릴린 스트릭랜드 하원의원은 3선에 도전하고, 민주당의 앤디 김 하원의원은 첫 한인 연방 상원의원을 꿈꾸고 있습니다. 그 외 주의회 선거에도 여러 한인 후보가 출마합니다. (취재: 장양희, 김현숙)
민주당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11월에 미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으로 선출되면, 남편인 더그 엠호프 역시 미국 역사상 첫 '퍼스트 젠틀맨(first gentleman)'이 됩니다. 이미 미국의 첫 '세컨드 젠틀맨(second gentleman)' 기록을 세운 더그 엠호프는 어떤 인물인지 알아봅니다. (취재: 도라 머쿠아르 Dora Mekouar)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는 슬로베니아 출신의 성공적인 모델에서 지난 2016년 미국의 영부인이 됐습니다. 멜라니아 여사는 트럼프 대통령 재임 당시 영부인으로서 주목받았지만, 어려움도 겪었습니다.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는 어떤 인물인지 알아봅니다. (취재: 베로니카 발데라스 이글레시아스Veronica Balderas Iglesias)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