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법무부 장관과 국무장관, 국가정보국 국장 인선을 마쳤습니다. 이런 가운데 공화당은 백악관과 연방 상원에 이어 하원까지 모두 싹쓸이했습니다. 15일과 16일 이틀간 페루 리마에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립니다.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이 이란을 방문해 이란 핵합의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튀르키예가 브릭스(BRICS) 협력국 지위를 제안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는 16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나 북한 군의 러시아 파병 등 최근 강화되고 있는 러북 군사 협력에 우려를 표명할 예정입니다.
우크라이나 군은 어제(13일) 북동부 전선에서 러시아 군의 진격을 저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오늘(14일) 레바논 내 헤즈볼라가 통제하는 지역에 사흘째 공습을 가했습니다.
호세프 보렐 유럽연합(EU) 외교안보고위대표가 가자지구 내 인권 침해 가능성을 이유로 회원국들에 이스라엘과의 정치적 대화를 중단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을 전 대통령 시절 기소했던 잭 스미스 특별 검사가 내년 1월 20일 대통령 취임식 전에 사임한다고 ‘뉴욕타임스’가 13일 보도했습니다.
미군 중부사령부는 예멘 내 친이란 무장조직 후티 반군의 무기고 등에 정밀공습을 가했다고 어제(13일) 밝혔습니다.
유럽의 동맹국들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미 대선 승리가 유럽의 안보와 경제에 어떤 의미인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의 첫 번째 임기는 유럽연합(EU),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파트너들과의 관계에서 격동기였던 것으로 규정되곤 합니다. 이런 가운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범대서양 동맹에 대한 유럽의 우려를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취재: 헨리 리지웰 Henry Ridgwell)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2일, 차기 행정부 첫 국방장관에 피트 헤그세스 폭스뉴스 진행자, 중앙정보국(CIA) 국장에 존 랫클리프 전 하원의원, ‘정부효율부’ 공동 수장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등을 인선한 가운데, 다양한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부동산 투자 사업가인 스티브 위트코프 위트코프그룹 창립자를 차기 행정부 중동 특사로 임명하겠다고 12일 발표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백악관에서 회동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순조로운 정권 이양을 약속했고, 트럼프 당선인도 이양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