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워싱턴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습니다. 해리스 후보는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더 나은 삶을 만들기를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라고 비판했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이스라엘에 서한을 보내 이스라엘 의회가 팔레스타인 지역에서 유엔 구호 기관 활동을 크게 제한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것에 항의했습니다. 3분기 미국 경제가 2분기 대비 연율 2.8%의 견고한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중국이 유인우주선 ‘선저우19호’를 성공적으로 발사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중국 우주비행사 가운데 최연소이자 최초의 민간인 여성을 태운 선저우 19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됐습니다.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에 러시아 군이 대규모 드론 공격을 가해 9명이 부상하고 아파트와 유치원 등 건물 여러 채에 화재가 발생했다고 현지 관리가 30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를 겨냥한 공습으로 헤즈볼라 대원 수십 명을 제거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북부에 29일 이스라엘 군이 공습을 가해 최소 93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됐다고 가자 보건 당국이 밝혔습니다.
J.D. 밴스 공화당 부통령 후보의 삶은 전형적인 작은 마을 소년의 성공기입니다. 밴스 후보는 애팔래치아 지역에서 자랐고 명문 아이비리그 학교에 다녔습니다. 그리고 이번 대선 결과에 따라 미국 역사상 최연소 부통령 가운데 한 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밴스 후보가 고향이라고 부르는 켄터키주 주민들의 목소리를 들어봅니다. (취재: 캐럴린 프레수티 Carolyn Presutti)
팀 월즈 민주당 부통령 후보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러닝메이트로 지명되기 전에 중서부 미네소타주에서 주지사로 두 차례 선출됐습니다. 유세 현장에서 월즈 후보는 네브래스카주에서 보낸 어린 시절이 현재의 자신, 부통령 후보, 주지사가 되는 데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종종 이야기합니다. 네브래스카 주민들은 월즈 후보를 어떻게 기억하는지, 또 현재 그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들어봅니다. (취재: 나타샤 모즈고바야 Natasha Mozgovaya)
11월 5일 미국 대통령 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조기 투표 수거함 훼손 시도가 잇따라 발생해 연방수사국(FBI)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사상 최대 규모 라티노 유권자가 2024년 선거에서 투표 자격을 얻게 되면서, 이들의 영향력이 이전 선거보다 더 크게 느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역동적인 집단이 플로리다주와 전국의 주요 격전지들에서 과거 선거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를 분석하면, 다가오는 선거에서 라티노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단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는 결과를 결정할 것으로 예상되는 7개 격전주에 모든 눈길이 쏠릴 것입니다. 몇몇 격전주들은 정치적으로 시간에 따라 변화했지만, 서부의 경합주인 네바다는 중도에 가까운 투표 성향을 꾸준히 보여 왔습니다.
이란이 내년 국방 예산을 200% 증액, 현재의 3배로 늘린다고 파테메 모하제라니 정부 대변인이 29일 발표했습니다.
레바논에 근거를 둔 이슬람 무장 조직 헤즈볼라가 새로운 수장을 뽑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스라엘 의회가 유엔 구호 기관의 활동을 크게 제한하는 법안을 통과시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를 일주일 앞두고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각각 미시간주와 조지아주에서 막판 유세에 나섰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