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바논을 방문한 미국 대통령 특사가 19일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 간 휴전 협상에 진전이 있음을 내비쳤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이 미국에서 지원받은 장거리 미사일 에이태킴스 (ATACMS·육군전술미사일체계)로 러시아 영토를 공격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19일 발표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불법 침공에 따른 양국 간 전쟁이 19일로 1천일째를 맞은 가운데 양국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에서 설전을 벌였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9일 러시아의 핵무기 사용 원칙을 명시한 ‘러시아 핵 교리’ 개정안을 승인했습니다.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중심부에 대한 이스라엘 군의 공습으로 5명이 숨졌다고 레바논 정부가 18일 밝혔습니다.
주요20개국(G20) 정상들이 영토 보전과 무력 사용 자제,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구하는 내용의 선언문을 채택했습니다.
홍콩 법원이 19일 열린 국가보안법 재판에서 민주 진영 인사 45명에게 무더기 징역형을 선고했습니다.
존 허브스트 전 우크라이나 주재 미국 대사는 북한군의 우크라이나 전쟁 개입이 단순한 지원을 넘어 러시아와 북한 간 협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허브스트 전 대사는 18일 VOA와의 인터뷰에서 북한 병력 투입은 “시작에 불과하다”며 러시아가 북한의 미사일 기술 완성에 기여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러시아의 대규모 확전과 이에 따른 독재 정권 간 공조가 국제 안보에 심각한 위협을 가하고 있다며, 미국과 동맹국들의 강력한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지난 2003년부터 2006년까지 우크라이나에서 활동한 허브스트 전 대사를 안소영 기자가 인터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을 준비함에 따라 퇴임하는 정부에서 새 정부로 권력 이양을 위한 세심하게 조율된 절차가 진행 중입니다. 전문가들은 연방 정부가 미국 민주주의에 있어 중요한 순간을 어떻게 준비하는지에 대한 관점을 공유합니다. (취재: 살렘 솔로몬 Salem Solomon)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백악관을 내어주게 된 이후 민주당은 무엇이 잘못됐는지 자기성찰에 들어갔습니다. 분석가들은 민주당의 실패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패배에 경제가 가장 큰 역할을 했다고 말하지만, 다른 요인들도 영향을 미쳤다고 지적합니다. (취재: 베로니카 발데라스Veronica Balderas)
미 연방통신위원회(FCC) 위원장으로 지명된 브렌던 카 FCC 위원이 DEI 촉진 정책을 내년에 끝내겠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미국산 장거리 미사일로 러시아 본토 타격을 허용한 것은 북한군 파병에 대한 경고라고 ‘뉴욕타임스’가 17일 보도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