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영아들이 혹한으로 인한 저체온증으로 사망하고 있다고 유엔이 30일 밝혔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내 병원들이 또다시 전쟁터가 되고 병원 체계는 심각한 위협에 처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시리아 과도정부를 이끄는 아메드 알 샤라 하야트타흐리알샴(HTS) 수장은 시리아에서 선거를 치르려면 최대 4년이 걸릴 수 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가자지구 북부 베이트 하눈 지역 주민들에게 모두 떠나라고 이스라엘군이 29일 명령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소탕을 목표로 가자지구 북부의 주요 병원인 카말 아드완 병원을 공격하면서 병원의 기능이 마비되고 병원장이 구금됐다고 세계보건기구(WHO)와 현지 보건 당국이 28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과 중동 국가 예멘 내 이슬람 무장조직 후티 반군 간 공방이 격화하는 가운데 유엔 수장은 양측에 “최대한의 자제”를 촉구했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휴전 협상이 또다시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중동 국가 시리아에서 최근 붕괴한 독재정권 추종세력의 매복 공격으로 경찰관 14명이 사망했다고 시리아 과도정부가 26일 밝혔습니다.
파키스탄 군이 아프가니스탄에 공습을 가해 46명이 사망했다고 아프가니스탄 집권 탈레반이 25일 밝혔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예수 탄생을 기념하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세계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24일 가자지구 북부의 병원을 공격해 무장대원 5명을 제거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리아의 여러 반군 조직들을 해체해 정규군으로 통합하는 합의가 이뤄졌다고 과도정부 측이 24일 발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