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으로부터 러시아와의 평화 협상에 나설 것이라는 서한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벨라루스 대통령이 러시아와의 상호방위조약에 서명했다고 양국 국영언론들이 4일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어제(4일) 미얀마 군사정권 수장인 민 아웅 흘라잉 최고사령관과 만나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미국이 군사 지원을 중단하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4일 공중 해상 휴전에 나설 뜻을 밝혔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호흡 곤란 증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원조를 전면 중단하자 우크라이나는 미국에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자국에 대한 일본의 제재에 대응해 외무상 등 일본인 9명을 무기한 입국 금지 조치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자체 국방 역량 강화에 약 8천400억 달러를 투입할 것이라고 4일 밝혔습니다.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럽 정상들이 2일 영국 런던에서 만나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이곳에서 환대를 받았습니다. 앞서 젤렌스키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언쟁한 뒤 백악관을 떠나달라는 요청을 받은 바 있습니다. (취재: 아라시 아라바사디 Arash Arabasadi)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한 달간 우크라이나 전쟁을 '부분 휴전'하는 방안을 영국과 함께 수립 중이라고 2일 밝혔습니다.
미국은 우크라이나 전쟁보다 이민과 마약 문제 등 국내 현안에 집중할 것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