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공격해 최소 4명이 사망했다고 우크라이나 당국이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침략 전쟁에 북한군을 끌어들인 것은 러시아의 전략적 실수라고 나토 군사위원장이 평가했습니다. 특히 북한군이 대량으로 전사할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지적 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이 17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덴마크 총리가 자국령 그린란드를 미국에 넘기지 않겠다는 뜻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전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15일 우크라이나의 에너지 기간시설 등을 겨냥해 또다시 대규모 공습을 가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전쟁포로 25명을 각각 맞교환했습니다.
러시아 총리가 14일 베트남을 방문해 원자력 분야 등에서의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를 지원하기 위해 파병된 북한 군이 높은 숙련도를 갖추고 전투에 임하고 있다고 주요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러시아 쿠르스크주에서 우크라이나군을 상대로 전투 중인 북한군이 얼굴 부근에 수류탄을 터뜨려 자폭한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국방부는 러시아 파병 북한군이 비교적 잘 훈련된 유능한 보병 병력으로, 우크라이나군에 위협이 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로 인해 이번 전쟁이 더 어려워졌다는 사실도 강조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13일 우크라이나 곳곳에 또다시 대규모 드론 공습을 감행했다고 우크라이나 군이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몇 주 안에 전화 회담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트럼프 당선인 측이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