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에서 추락한 아제르바이잔 여객기를 러시아가 떨어뜨렸다고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이 29일 주장했습니다.
2025년 몰도바에 2025년 1월 1일부로 천연가스 공급을 중단한다고 러시아 가스프롬이 28일 발표했습니다.
조지아의 신임 대통령이 29일 취임했습니다.
러시아 연방보안국(FSB)은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고위 군 장교와 친러 전쟁 블로거를 폭탄으로 암살하려는 음모를 저지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대통령이 27일, 의회 해산과 내년 2월 23일 조기 총선 실시를 최종 확정했습니다.
러시아가 현재 ‘불안정한 안보 환경’에 직면했으며, 대응을 위해 핵실험 재개도 검토하고 있다고 세르게이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이 밝혔습니다.
사망자 최소 38명을 발생시킨 25일 아제르바이잔 항공기 추락 사고 원인은 러시아의 미사일 발사였다는 관측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행정부를 상대로 우크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한 협의에 열려 있다고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26일 강조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5일 우크라이나 에너지 기간시설을 겨냥한 러시아의 공격을 비난했습니다.
러시아 남서부 해안에서 최근 난파된 유조선들에서 기름 유출이 계속되면서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25일 성탄절 메시지에서, 우크라이나와 중동을 비롯한 세계 각지 분쟁을 끝낼 대화와 협상을 촉구했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예수 탄생을 기념하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세계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