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군 항공기와 함정들이 타이완 인근에 또다시 대거 출현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6일 패통탄 칫나왓 태국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신뢰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미국이 중국에 10% 관세를 부과하고, 중국이 10~15% 보복 관세를 예고한 현상황에서 필요한 것은 ‘대화’라고 중국 외교부가 5일 밝혔습니다.
미국 호주 필리핀 군과 일본 해상자위대가 필리핀 인근에서 다자간 연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미국 인도태평양사령부가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주 워싱턴에서 열리는 미일 정상회담에서 미중 경쟁과 무역이 주요 현안이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이 전망했습니다. 미일 정상이 논의할 다양한 현안들이 한국에도 상당한 함의를 가진다는 점도 지적했습니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오는 6일부터 사흘 일정으로 미국을 방문한다고 일본 정부가 4일 공식 확인했습니다.
미국과 필리핀 공군이 4일 남중국해(필리핀명:서필리핀해) 일대에서 미 B-1B ‘랜서’ 초음속 전략폭격기가 참여하는 연합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중국이 4일 일부 미국산 수입품에 최고 15%의 관세를 부과하는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한국에서 어선 2척이 좌초돼 2명이 숨지고, 2명이 실종됐습니다.
미얀마 군정이 쿠데타 4주년을 하루 앞둔 31일, 국가비상사태를 또다시 6개월 연장했습니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내달 7일 워싱턴을 방문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라고 일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미국의 한반도 전문가들은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주한미군 감축과 역할 재조정을 검토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전망했습니다. 특히 중국과의 충돌 가능성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