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 2020년 미시간 주지사 납치를 모의한 주범들이 중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항공편 취소가 계속 이어지면서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항공사의 시스템 실패를 지적했습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소폭 상승했지만, 여전히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대법원이 남부 국경을 넘은 불법 입국자들을 즉각 추방하는 ‘타이틀 42’ 정책의 유지를 결정했습니다. 미 연방 하원이 정부 소유 기기에서 동영상 공유 앱 ‘틱톡’의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지난달 중간선거에서 연방 하원의원에 당선된 인물이 허위 이력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눈 폭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뉴욕주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연방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높은 물가에도 불구하고 연말 쇼핑 대목 매출이 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서, 올해 미국에서 전력 시설을 겨냥한 공격이 크게 증가한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혹한과 폭설을 동반한 겨울폭풍이 미국 대부분 지역을 강타해 사망자가 속출하고 곳곳에서 정전과 항공기 결항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미 남부 텍사스주에서 불법 이주자들을 태운 버스 3대가 성탄절 전날 워싱턴 D.C.에 있는 부통령 관저 앞에 도착했습니다. 이어서, 이민자 유입에 힘입어 올해 미국 인구가 소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난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해 1월 6일 발생한 의회 난입 사건을 조사해온 하원 특별위원회가 18개월의 조사 활동을 담은 최종 보고서를 공개하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등에 대한 공직 제한을 검토하도록 권고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눈폭풍을 동반한 한파가 미국을 강타하며 항공편 결항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미국인의 기대수명이 2년 연속으로 줄어들면서 지난 1996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해 발생한 의회 난입 사건에 대해 지난 18개월 동안 조사 해온 하원 특별위원회가 오늘(22일) 최종 보고서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올해 독감 환자가 많이 증가한 가운데, 미국이 국가가 보유한 전략 비축 약품을 방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3분기 미국의 경제성장률이 3.2%로 최종 집계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하원 세입위원회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과거 6년 동안의 세금 내역을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연방 대법원에 불법 이주자를 추방하는 '타이틀 42호' 정책 시행 중단을 결정해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2022년 한 해, 미국 마약단속국이 미국인 전체를 죽일 수도 있는 양의 펜타닐을 압수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해 1월 6일에 발생한 의회 난입 사건을 조사한 하원 특별위원회가 조사를 마치고 해당 사건의 중심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있다며 법무부에 기소를 권고했습니다. 연방 항소법원이 조 바이든 행정부가 연방 정부 계약 근로자들의 백신 접종 의무화를 요구할 수 없다고 결정했습니다. 미 의회가 1조7천억 달러에 달하는 지출안을 공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에 대한 대응으로 시행됐던 불법 이민자 추방 제도 시행 종료를 앞두고 미국 남부 국경 일부 지역에 비상사태가 선포되는 등 긴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공항에서 총을 소지한 채 비행기를 타려다가 적발된 건수가 역대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노숙자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백악관이 겨울철 코로나 대비 계획을 발표하고 코로나 무료 검사를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연방 상원과 하원이 일주일 시한의 정부 임시지출안을 통과시키면서 연방 정부의 부분 폐쇄, 즉 ‘셧다운(shut down)’ 사태를 피할 수 있게 됐습니다. 최근 미국에서 사형 집행 감소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기준금리를 0.5%P 인상한다고 발표하면서 미국의 기준금리가 4.25~4.50%로 높아졌습니다. 조지아주 선거 책임자가 과반 득표 후보가 나올 때까지 선거를 치르는 결선투표제 폐지를 촉구했습니다. 미국 보건당국이 청소년, 유아의 비만 관리를 위해 일부 지표 측정 방식을 수정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동성 간의 결혼을 보호하는 ‘결혼존중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지난달 물가 상승률이 7.1%를 기록하며 1년 만의 최저 수준을 보였습니다. 미 역사상 최악의 총기 참사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샌디훅 초등학교 총격 사건이 발생한 지 10주년을 맞았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