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하원 민주당이 하킴 제프리스 의원을 새로운 수장으로 선출하면서 미 역사상 최초의 흑인 대표가 탄생했습니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이르면 12월부터 기준 금리 인상 속도가 조절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주요 물가 지표의 오름세가 다소 꺾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상원이 동성결혼과 인종 간 결혼을 보호하는 ‘결혼존중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지난해 1월 6일 의사당 난입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극우단체 ‘오스키퍼스(Oath Keepers)’의 창립자가 유죄평결을 받았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생명을 위협하는 긴급 상황 발생 시 경찰이 살상용 로봇을 투입하도록 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철도노조 파업에 대한 우려가 높아가고 있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의회에 개입을 촉구했습니다. 올해 미국의 독감 환자가 620만 명에 달하고 독감으로 인한 사망자는 3천 명에 육박하는 등 독감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백악관이 올해 크리스마스 장식 주제를 공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차기 의회에서 하원 다수당을 차지하게 된 공화당 중진 의원들이 우크라이나 지원에 “백지수표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록적인 인플레이션 상황 속에서도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온라인 쇼핑 매출이 90억 달러를 넘어서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권위있는 영어 사전이 올해의 단어로 '가스라이팅(Gaslighting)'을 선정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이 40년 만에 최악의 인플레이션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에 나서는 미국인이 역대 최대 수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새로운 의회 회기가 시작되기 전 총기 규제 법안 마련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올해 조류인플루엔자로 폐사한 가금류 수가 5천 54만 마리로 사상 최대를 기록한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법무부가 의사당 난입 사태와 관련해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에게 증언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의 최대 명절인 추수감사절을 맞아 이동하는 여행객이 약 5천 500만 명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이어서, 미국에서 여성들이 낙태 방법으로 임신중절약을 가장 많이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대법원이 하원 세입위원회의 세금 보고서 접근을 막아달라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요청을 최종 기각했습니다. 다음달 퇴임하는 앤서니 파우치 백악관 수석 의료보좌관이 마지막 브리핑에서 국민들에게 코로나 백신을 맞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어서, 지난주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3개월 만에 최대치를 보였다는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의 주요 철도노조 일부가 백악관 중재로 마련된 노사 합의안을 거부하면서 철도 파업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추수감사절 연례 행사인 ‘칠면조 사면식’을 거행하고, 백악관 크리스마스 트리가 도착하는 등 백악관이 본격적인 연말 행사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주말 콜로라도주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총기를 난사해 5명을 살해한 용의자에게 살인 혐의와 더불어 증오범죄 혐의 등도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법무부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관련 의혹을 조사하기 위해 특별검사를 임명했습니다. 칠면조 고기를 비롯한 식료품 가격이 급등하면서 올해 추수감사절 상차림에 드는 비용이 전년 대비 20%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경제가 발전 속도는 둔화하는 가운데 물가는 오르는 이른바 '스태그플레이션'에 빠질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을 비롯한 민주당 하원 지도부가 자리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히면서 민주당 원내 지도부에 세대교체가 예상됩니다. 미 연방수사국(FBI)이 미국에서 허가받지 않고 운영되는 ‘중국 해외 경찰서’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연방 농무부가 저소득층의 보다 나은 식생활을 위한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중간선거 개표가 막바지로 접어든 가운데 공화당이 하원 다수당 지위를 확정했습니다. 미 연방 상원에서 동성결혼과 인종 간 결혼을 보호하는 법안을 표결에 부치기 위한 ‘절차투표’가 통과됐습니다.미국 최고 법학전문대학원인 예일대와 하버드대 로스쿨이 미국 주요 대학 순위 평가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오는 2024년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미 항공우주국(NASA)이 무인 달 탐사 로켓 '아르테미스Ⅰ'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텍사스주가 또다시 불법 이주자들을 다른 지역으로 이송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