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에너지 당국이 핵융합으로 에너지를 순생산 하는 데 성공했음을 알리며 중요한 과학적 돌파구를 선언했습니다. 미국에서 국가 안보를 이유로 중국이 만든 동영상 공유 앱 ‘틱톡’ 사용을 규제하는 주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미 연방수사국(FBI)이 연례 증오범죄 보고서를 내고 지난해 미국에서 7천 건 이상의 증오범죄가 보고됐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이 내년 말까지 인플레이션이 훨씬 낮아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 항공우주국(NASA)의 달 탐사 프로젝트인 ‘아르테미스’ 임무에 투입된 우주선 ‘오라이언’이 달 궤도 비행을 마치고 지구로 귀환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241년 역사상 첫 여성 시장이 취임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상원에 이어 하원에서도 동성 간의 결혼을 보호하는 ‘결혼존중법안’이 통과됐습니다. 키어스텐 시네마 연방 상원의원이 민주당에서 나와 무소속으로 활동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트럭 운전사 노조의 퇴직 연금 보장을 위해 360억 달러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플로리다주에 있는 창고에서 일부 누락된 국가기밀 문서를 추가로 발견해 미 연방수사국(FBI)에 반납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습니다. 미 의회가 미군의 코로나 백신 의무화 방침을 철회하기로 합의안 법안을 내놓자 백악관이 크게 반발했습니다. 지난 2022 회계연도에 100만 명 이상이 미국 시민권을 땄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지아주 연방 상원의원 결선투표에서 민주당의 라파엘 워녹 의원이 공화당 후보를 누르고 승리했습니다. 이로써 민주당은 상원에서 확실한 과반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가족 기업인 ‘트럼프그룹’이 세금 사기 혐의와 관련해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최근 샌프란시스코에서 논란이 된 '살상용 로봇' 투입 승인이 보류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국토안보부 장관이 이제 국경은 무의미해졌다며, 첨단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안보 위협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애리조나주가 지난달 있었던 중간 선거 결과를 인증하고, 민주당 후보들의 승리를 공식화했습니다. 지난 10월 미국의 무역수지가 두 달 연속으로 큰 폭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전국위원회(DNC) 규칙위원회가 민주당 첫 대선 경선지를 기존 아이오와주에서 사우스캐롤라이나주로 변경하기로 투표했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미군의 코로나 백신 접종 의무화를 폐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청소년의 음주는 줄어든 반면, 마리화나 사용은 크게 늘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하원에 이어 상원에서도 철도노조의 파업을 저지할 법안이 통과됐습니다. 미 연방 항소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자택에서 압수한 문건에 대한 ‘특별조사관’의 검토를 중지시켰습니다. 지난 11월 미국의 고용 시장이 여전히 견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하원 민주당이 하킴 제프리스 의원을 새로운 수장으로 선출하면서 미 역사상 최초의 흑인 대표가 탄생했습니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이르면 12월부터 기준 금리 인상 속도가 조절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주요 물가 지표의 오름세가 다소 꺾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상원이 동성결혼과 인종 간 결혼을 보호하는 ‘결혼존중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지난해 1월 6일 의사당 난입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극우단체 ‘오스키퍼스(Oath Keepers)’의 창립자가 유죄평결을 받았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생명을 위협하는 긴급 상황 발생 시 경찰이 살상용 로봇을 투입하도록 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철도노조 파업에 대한 우려가 높아가고 있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의회에 개입을 촉구했습니다. 올해 미국의 독감 환자가 620만 명에 달하고 독감으로 인한 사망자는 3천 명에 육박하는 등 독감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백악관이 올해 크리스마스 장식 주제를 공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차기 의회에서 하원 다수당을 차지하게 된 공화당 중진 의원들이 우크라이나 지원에 “백지수표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록적인 인플레이션 상황 속에서도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온라인 쇼핑 매출이 90억 달러를 넘어서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권위있는 영어 사전이 올해의 단어로 '가스라이팅(Gaslighting)'을 선정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