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해에서 지난 15일 난파한 러시아 유조선에서 기름 유출이 확인됐다고 러시아 정부가 16일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동부전선에서 진격을 계속해온 러시아 군이 이 지역 내 2곳을 추가 점령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15일 밝혔습니다.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사회민주당·SPD)가 16일 독일 의회에서 불신임됐습니다.
독일 연방의회가 16일 올라프 숄츠 총리에 대한 신임투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진격한 러시아 서부 쿠르스크 지역에서 러시아군에 배속된 북한군 상당수가 작전에 투입됐다고 어제(14일) 밝혔습니다.
시리아 반군이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을 축출하면서, 러시아가 시리아 주둔 군사기지에서 군사 장비를 철수하는 모습이 위성사진에 포착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3일 정부 불신임안 통과로 정국이 혼란에 빠진 가운데, 범여권 중도파 정당 모뎀의 프랑수아 바이루 대표를 새로운 총리로 임명했습니다.
러시아가 13일 이른 시각 우크라이나 곳곳의 에너지 기반시설에 미사일 등을 동원한 대규모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들은 2030년까지 방위비를 각국별 국내총생산(GDP)의 3%까지 끌어올려야 한다고 나토 수장이 12일 밝혔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북한의 개입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이 복잡해졌다고 지적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친분도 강조했습니다.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협력이 유럽뿐 아니라 미국과 한국, 일본에도 위협이라고 나토 수장이 지적했습니다. 나토 방산시장에 한국이 대대적으로 진출하는 문제도 거론했습니다.
미 국방부가 11일 러시아의 추가 신형 극초음속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 오레시니크 발사를 경고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