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반군이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을 축출하면서, 러시아가 시리아 주둔 군사기지에서 군사 장비를 철수하는 모습이 위성사진에 포착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3일 정부 불신임안 통과로 정국이 혼란에 빠진 가운데, 범여권 중도파 정당 모뎀의 프랑수아 바이루 대표를 새로운 총리로 임명했습니다.
러시아가 13일 이른 시각 우크라이나 곳곳의 에너지 기반시설에 미사일 등을 동원한 대규모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들은 2030년까지 방위비를 각국별 국내총생산(GDP)의 3%까지 끌어올려야 한다고 나토 수장이 12일 밝혔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북한의 개입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이 복잡해졌다고 지적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친분도 강조했습니다.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협력이 유럽뿐 아니라 미국과 한국, 일본에도 위협이라고 나토 수장이 지적했습니다. 나토 방산시장에 한국이 대대적으로 진출하는 문제도 거론했습니다.
미 국방부가 11일 러시아의 추가 신형 극초음속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 오레시니크 발사를 경고했습니다.
중국을 방문한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부의장이 12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면담했다고 양국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동부의 전략거점인 포크로우스크 주변의 진지 한 곳을 장악했다고 우크라이나 군이 11일 밝혔습니다.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부의장이 10일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우크라이나에 200억 달러 규모의 차관 제공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9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이 이뤄지기 전까지 자국에 외국 군을 주둔시키는 방안을 고려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