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에 파병돼 우크라이나 군과의 전투에 투입된 북한 군 부대에서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미국 백악관이 16일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오시나(Osina)’ 개발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러시아 파병 북한 병력 중 일부가 전투 중 사망한 사실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장에 투입된 북한군이 합법적인 표적이라는 점도 거듭 강조했습니다.
유럽연합이 러시아 파병 등에 직접 관여한 북한 고위 관리 2명을 제재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유럽에서의 전쟁을 지원하면 반드시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지난 주말 러시아 쿠르스크 주 전투에서 북한군 최소 30명이 죽거나 다쳤다고 우크라이나 국방부 군사정보국(GUR)이 16일 발표했습니다.
흑해에서 지난 15일 난파한 러시아 유조선에서 기름 유출이 확인됐다고 러시아 정부가 16일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동부전선에서 진격을 계속해온 러시아 군이 이 지역 내 2곳을 추가 점령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15일 밝혔습니다.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사회민주당·SPD)가 16일 독일 의회에서 불신임됐습니다.
독일 연방의회가 16일 올라프 숄츠 총리에 대한 신임투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진격한 러시아 서부 쿠르스크 지역에서 러시아군에 배속된 북한군 상당수가 작전에 투입됐다고 어제(14일) 밝혔습니다.
시리아 반군이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을 축출하면서, 러시아가 시리아 주둔 군사기지에서 군사 장비를 철수하는 모습이 위성사진에 포착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3일 정부 불신임안 통과로 정국이 혼란에 빠진 가운데, 범여권 중도파 정당 모뎀의 프랑수아 바이루 대표를 새로운 총리로 임명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