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와의 전쟁에서 우크라이나 군인 4만3천 명이 전사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8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8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 전쟁의 즉각적인 휴전을 촉구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7일 러시아의 침략에 맞서 싸우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10억 달러 규모의 추가 안보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관 기념식 계기로 젤렌스키와 회동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이 화재로 폐허가 된 지 5년여 만인 7일 재개관했습니다.
루마니아 헌법재판소가 지난달 24일 실시된 대통령 선거 1차 투표 결과를 무효화하고 재선거를 명령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덴마크로부터 F-16 전투기의 2번째 인도분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우크라이나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 포기 없이는 전쟁 종식도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정부 불신임안 통과로 정국이 혼란에 빠져 있는 프랑스의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자신의 남은 임기까지 물러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고위 관리들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팀과 만났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이 5일 보도했습니다.
찰스 브라운 미국 합참의장과 발레리 게라시모프 러시아 군 총참모장이 지난주 전화 회담을 가졌다고 미군이 4일 밝혔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들은 우크라이나의 기간시설 보호를 위한 방공체계 제공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고 나토 수장이 4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