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니아 헌법재판소가 지난달 24일 실시된 대통령 선거 1차 투표 결과를 무효화하고 재선거를 명령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덴마크로부터 F-16 전투기의 2번째 인도분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우크라이나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 포기 없이는 전쟁 종식도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정부 불신임안 통과로 정국이 혼란에 빠져 있는 프랑스의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자신의 남은 임기까지 물러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고위 관리들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팀과 만났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이 5일 보도했습니다.
찰스 브라운 미국 합참의장과 발레리 게라시모프 러시아 군 총참모장이 지난주 전화 회담을 가졌다고 미군이 4일 밝혔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들은 우크라이나의 기간시설 보호를 위한 방공체계 제공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고 나토 수장이 4일 밝혔습니다.
러시아 군이 동지중해 일대에서 해∙공군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3일 밝혔습니다.
미국 정부는 러시아의 불법 침공에 맞서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7억2천500만 달러의 추가 안보 지원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독일과 중국 외무장관들이 2일 중국에서 만나 역내와 국제 현안들을 논의했습니다.
유럽연합과 독일, 에스토니아 외교 수장이 북한군 파병 등 북러 군사협력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심화되는 두 나라 협력을 방치하면 국제 안보 질서가 근본적으로 흔들릴 수 있다는 경고도 나왔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가입 보장을 전제로 한 러시아와의 휴전 협상 용의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