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영국과 아일랜드,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 순방에 나선다고 중국 외교부가 10일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오는 5월 러시아 방문 초청을 수락했다고 중국 주재 러시아대사가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6일 패통탄 칫나왓 태국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신뢰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미국이 중국에 10% 관세를 부과하고, 중국이 10~15% 보복 관세를 예고한 현상황에서 필요한 것은 ‘대화’라고 중국 외교부가 5일 밝혔습니다.
중국이 4일 일부 미국산 수입품에 최고 15%의 관세를 부과하는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미국의 한반도 전문가들은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주한미군 감축과 역할 재조정을 검토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전망했습니다. 특히 중국과의 충돌 가능성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중국의 인공지능(AI) 기업 ‘딥시크(DeepSeek)’가 가격 경쟁력을 갖춘 AI를 출시한 데 대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를 긍정 평가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음력설을 앞두고, 27일 미국 아이오와 주민들에게 연하장을 보내 “중미 양국은 친구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미국 중앙정보국(CIA)은 신종
중국 해양경비대 함정들과 해군 헬리콥터의 방해로 해양 조사를 취소했다고 필리핀 해양경비대가 25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부터 중국에 10%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힌데 관해, 22일 중국 정부가 협상 의사를 표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합성마약 펜타닐 유입과 관련해 중국에 10%의 징벌적 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