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제78차 유엔총회 고위급 일반토의 이틀째 일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캐나다 국적 인도 시크교 지도자 살해 사건에 인도-캐나다 갈등이 커지고 있습니다. 독일이 통신망에서 중국산 부품 퇴출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유엔 사무총장이 어제(18일) 각국 지도자들에게 전쟁 등 국제적 도전 과제 극복에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지난 주말 멕시코 독립기념일 행진에 러시아군이 참여하면서 비판 여론이 높아진 가운데,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은 18일 자국과 수교한 모든 국가가 초대됐다고 해명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연합(EU)이 중국 전기차 업계 정부 보조금 지원 여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서방의 제재를 받고 있는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중국을 국빈방문했습니다. 이스라엘 극우 인사 베잘렐 스모트리치 재무장관이 요르단강 서안 관할 책임자로 임명됐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3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격상을 선언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 정부가 이란에 수감 중인 미국인 석방을 위해 한국에 동결돼 있는 이란 자금을 송금하는 데 걸림돌이 됐던 제재를 풀었습니다. 리비아 동부 대홍수로 2천 명 넘게 사망했습니다. 남미 국가 칠레가 군부 쿠데타 발생 50주년을 맞아 희생자 추모 행사를 가졌습니다.
하와이 산불 참사로 인한 실종자가 66명으로 줄었다고 하와이 주지사가 밝혔습니다
쿠바 당국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투입하기 위해 자국 청년들을 유인한 인신매매단 17명을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중남미 국가 베네수엘라와 아프리카 국가 잠비아 정상이 각각 중국을 국빈방문한다고 중국 외교부가 오늘(8일) 밝혔습니다.
남미 에콰도르에서 정국 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교도소 6곳에서 인질로 잡혀 있던 교도관 50명과 경찰 7명이 모두 풀려났습니다.
미국 정부가 30일 중미 카리브해 국가 아이티 내 미국 시민들에게 아이티를 신속히 떠날 것을 촉구했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29일 '국제 핵실험 반대의 날'(International Day Against Nuclear Tests)’을 맞아 핵무기 없는 세상의 실현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