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22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만나 중동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는 오늘(22일) 이른 시각 이스라엘 중부와 북부 군 기지에 로켓 공습을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아모스 호치스타인 미 대통령 특사가 21일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를 방문해, 이스라엘-헤즈볼라 분쟁의 영구 종료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의 금융 관련 목표물 수십 곳을 공습했다고 오늘(21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이 20일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남부의 헤즈볼라의 ‘정보사령부’와 지하 무기 시설을 공습했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란이 주최하고 러시아와 오만이 참가하는 해군 훈련이 어제(19일) 인도양에서 시작됐다고 이란 국영TV가 보도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자택에 무인기(드론) 공격이 가해졌다고 AP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 조직 하마스의 수장 야히야 신와르가 사망했다는 소식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신와르의 죽음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모두에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할 수 있는 “정치적 해결”의 기회라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은 17일, 지난해 10월 7일 공격의 주모자로 가자 전쟁을 촉발한 신와르를 이스라엘군이 제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취재: 팻시 위다쿠스와라)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1인자인 야히야 신와르 정치국 의장을 제거한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휴전 협상에 박차를 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란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1인자인 야히야 신와르 하마스 정치국 의장 사망으로 이란과 역내 동조세력들의 결집이 강화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팔레스타인 친이란 무장정파 하마스의 최고 정치 지도자 야히야 신와르를 제거했다고 이스라엘 당국이 17일 발표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17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북부의 피난시설을 공습해 최소 28명의 팔레스타인인이 사망했다고 현지 보건 당국이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