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모로코에서 발생한 강진과 관련해 모로코 정부에 "중대한 지원"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존 파이너 백악관 국가안보부보좌관이 10일 밝혔습니다.
북아프리카 모로코에서 어제(8일) 늦게 강진이 발생해 800명 이상이 숨졌습니다.
중남미 국가 베네수엘라와 아프리카 국가 잠비아 정상이 각각 중국을 국빈방문한다고 중국 외교부가 오늘(8일) 밝혔습니다.
서아프리카국가 말리에서 7일 군 부대와 여객선에 이슬람 극단주의 세력의 소행으로 추정되는 공격이 각각 가해져 총 64명이 사망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의 8월 수출입이 전년 대비 줄었으나 감소세는 둔화했습니다. 일본이 달 탐사선을 실은 로켓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최근 군부 쿠데타로 축출된 가봉의 알리 ‘봉고’ 온딤바 대통령이 가택 연금에서 풀려났습니다.
최근 쿠데타로 집권한 아프리카 국가 가봉의 브리스 올리귀 응게마 임시대통령이 전임 대통령에 대한 구금을 해제했다고 군사정부 대변인이 6일 밝혔습니다.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이 오늘(5일) 아프리카 내 유일한 수교국인 에스와티니(옛 스와질랜드)를 방문했습니다.
아프리카 국가 가봉에서 최근 쿠데타를 일으킨 브리스 올리귀 응게마 장군이 4일 임시 대통령으로 취임했습니다.
내전이 진행 중인 북아프리카 국가 수단에서 군벌 간 충돌로 2일과 3일 이틀 새 최소 25명의 민간인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프리카 중서부 가봉에서 쿠데타를 일으킨 군부 지도자가 가봉을 민주주의 국가로 되돌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쿠데타로 집권한 니제르 군부가 경찰에 자국 주재 프랑스 대사의 추방을 명령했습니다. 니제르 군부는 31일 실뱅 이테 프랑스 대사와 그 가족의 비자를 취소했고, 경찰에 추방을 지시했다고 확인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 정부가 사상 처음으로 주권 독립국가 대상 프로그램을 통해 타이완에 군사장비 지원을 승인했습니다. 가봉 쿠데타 세력이 브리스 올리귀 은구마 장군을 과도 지도자로 임명했습니다. 중국이 최근 공개한 지도를 놓고 주변국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