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지나 레이몬도 미 상무장관이 30일 상하이 방문을 끝으로 4일 간의 중국 방문을 마쳤습니다. 아프리카 가봉에서 군부 쿠데타가 발생했습니다. 빅토리아 눌런드 미 국무부 부장관 직무대행이 파키스탄의 공정 선거를 촉구했습니다.
아프리카 국가 가봉에서 오늘(30일) 군부 쿠데타가 발생했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29일 '국제 핵실험 반대의 날'(International Day Against Nuclear Tests)’을 맞아 핵무기 없는 세상의 실현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처리수 해양 방류를 둘러싸고 중국과 일본 간 갈등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내년 1월 타이완 총통 선거를 앞두고 후보들의 경쟁이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수단 군부 지도자가 분쟁 발발 후 처음 이집트를 방문했습니다.
유엔 평화유지사절단이 아프리카 국가 말리에서 철수를 진행 중이라고 유엔이 어제(28일) 밝혔습니다.
내전이 4개월 넘게 이어지고 있는 북아프리카 국가 수단 군부 수장이 29일 이집트를 방문했습니다.
지난달 쿠데타가 발생한 서아프리카 국가 니제르에서 군부를 지지하는 시위대가 27일 자국 주재 프랑스 군 철수를 요구했습니다.
아프리카 중부의 산유국인 가봉에서 오늘(26일) 대통령 선거가 실시됐습니다.
쿠데타를 일으킨 서아프리카의 니제르 군부가 프랑스 대사에게 48시간 이내에 니제르를 떠나라고 통보했습니다.
지난달 쿠데타를 일으킨 서아프리카 국가 니제르 군부가 말리와 부르키나파소 군의 자국 내 군사적 개입을 승인했습니다.
브라질과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 등 5개국의 협력체인 브릭스(BRICS)가 오늘(24일) 사우디아라비아와 이란 등 6개국을 추가 회원국으로 초청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브릭스(BRICS) 정상회의에서 조직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남중국해에서 필리핀 선단이 중국 해양경비대 방해를 뚫고 작은 기지가 있는 섬에 보급품을 전달했습니다. 인도 무인 달 탐사선 찬드라얀 3호가 달 남극 착륙에 성공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