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경제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시진핑 국가주석이 인내를 강조했습니다. 서아프리카경제공동체(ECOWAS) 회원국 국방 수장들이 모여 니제르 사태를 논의합니다. 전 세계 인구 4분의 1이 극단적인 물 위기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아프리카경제공동체(ECOWAS)는 니제르의 쿠데타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외교적 노력이 실패할 경우 군사적으로 개입할 준비가 돼 있다고 이 기구 고위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엔이 수단 상황이 통제 불능이라면서 국제사회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라이칭더 타이완 부총통이 자신의 미국 경유에 대한 중국의 군사적 대응은 타이완 선거에 대한 간섭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지난달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수가 약 230만 명으로, 월간 기준 올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유엔은 군벌 간 무력충돌이 계속되고 있는 아프리카 국가 수단에서 이웃나라로 피신한 난민이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군이 민간 화물선에 경고 사격을 하는 등 흑해 일대에 긴장 수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비상주 팔레스타인 대사를 임명한 사우디아라비아 조치에 반발했습니다. 니제르 쿠데타 군부가 대통령을 반역죄로 기소할 예정입니다.
서아프리카 니제르에서 쿠데타를 일으킨 군부가 억류 중인 모하메드 바줌 대통령을 반역죄로 기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7월 26일 발생한 쿠데타로 구금된 모하메드 바줌 니제르 대통령 상태가 괜찮은 편이라고 그의 주치의가 12일 밝혔습니다.
서아프리카 국가 니제르에서 수 천명의 쿠데타 지지자들이 11일 프랑스 군기지 근처에서 시위를 벌였습니다.
서아프리카 15개국 연합체인 서아프리카경제공동체(ECOWAS)가 10일 니제르 사태와 관련해 긴급 정상회의를 가졌습니다.
미국과 유엔이 쿠데타 세력에 의해 억류 중인 모하메드 바줌 니제르 대통령의 건강과 안전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서아프리카 국가 니제르의 군부가 쿠데타 2주째를 맞아 새 총리를 지명하고 다른 각료들을 속속 임명하고 있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러시아의 민간 용병기업인 바그너그룹이 니제르의 불안정을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