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아프리카 국가 니제르에서 수 천명의 쿠데타 지지자들이 11일 프랑스 군기지 근처에서 시위를 벌였습니다.
서아프리카 15개국 연합체인 서아프리카경제공동체(ECOWAS)가 10일 니제르 사태와 관련해 긴급 정상회의를 가졌습니다.
미국과 유엔이 쿠데타 세력에 의해 억류 중인 모하메드 바줌 니제르 대통령의 건강과 안전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서아프리카 국가 니제르의 군부가 쿠데타 2주째를 맞아 새 총리를 지명하고 다른 각료들을 속속 임명하고 있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러시아의 민간 용병기업인 바그너그룹이 니제르의 불안정을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의 고위 관리가 지난달 쿠데타를 일으킨 서아프리카 니제르의 군부 지도자들과 만났지만 사태 해결을 위한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평화회의 참가국들이 평화를 위한 협의 유지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니제르에서 쿠데타를 일으킨 군부가 영공을 폐쇄했습니다. 필리핀 정부가 중국 대사를 초치해 물대포 사건에 항의했습니다.
군부 쿠데타가 발생한 서아프리카 니제르에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서아프리카 15개국 연합체인 서아프리카경제공동체(ECOWAS) 대표단이 니제르에 도착해 쿠데타를 일으킨 군부 세력에 대한 대응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군부 쿠데타로 축출당한 모하메드 바줌 니제르 대통령의 석방을 촉구했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지난 26일 군부 쿠데타가 발생한 니제르 주재 미국대사관 일부 직원과 가족들에게 철수를 지시했다고 어제(2일) 밝혔습니다.
프랑스에 이어 이탈리아와 스페인도 군부 쿠데타가 발생한 서아프리카 니제르에서 자국민 소개를 시작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