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서 24일 실시된 대통령 선거 1차투표 결과 중도파인 에마뉘엘 마크롱 후보와 국가주의자이자 이민강경파인 마린 르펜 후보가 결선투표에 진출했습니다.
짐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이 24일 아프가니스탄을 전격 방문했습니다. 매티스 장관은 아슈라프 가니 대통령 등과 만나 아프간 안보 상황에 대해 논의합니다.
우크라이나 동부 루간스크 지역에서 23일 유럽안보협력기구 소속 미국 감시단원이 지뢰 폭발로 숨졌습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과 미국이 지원하는 쿠르드 군대가 ISIL이 사실상 수도로 삼고 있는 락까 인근 공군기지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고 민간 감시단체가 밝혔습니다.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이 23일 지방선거 개최를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반정부 시위대가 요구해 온 조기 대통령 선거 계획은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멕시코에서 최근 마약조직들 간 폭력 사건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지난 주말과 휴일에도 35명이 살해됐다고 지역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100일인 오는 29일 펜실베이니아주에서 대규모 지지자 집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프랑스 대통령 선거 1차 투표가 현지시간으로 23일 오전 8시 전국 6만7천여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습니다.
오는 6월 8일 조기총선이 실시되는 영국에서 테레사 메이 총리가 이끄는 집권 보수당 지지도가 50%에 이르렀습니다.
프랑스의 대통령 선거가 내일(23일) 전국에서 실시됩니다.
아프가니스탄 북부지역에서 21일 탈레반 무장세력이 군부대를 공격해 100여명이 사망하거나 크게 다쳤습니다.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에서 경찰관들에게 총기를 난사한 테러범은 ‘카림 쉐르피’라는 이름의 39살 프랑스 국적 남성으로 밝혀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