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방 구호단체들은 4일 화학무기 공격을 받은 시리아 이들리브주 칸셰이쿤 마을에서 100명이 숨지고 350여 명이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시리아 전투기들이 반군이 장악하고 있는 화학무기 공장이나 저장소를 공습한 결과라고 주장했습니다.
러시아 당국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 테러 사건과 관련해 중앙아시아 출신 남성 용의자 6명을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남서부 멕시코와의 국경지역에 장벽을 설치하는 계획과 관련한 미국 정부의 첫 공개 입찰이 마감됐습니다.
시리아 북부 반군 장악 마을에 시리아 정부 또는 러시아 전투기가 독가스 공격을 가해 수십 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부상했다고, 감시 단체와 민권 옹호 운동가들이 4일 주장했습니다.
러시아 경찰은 3일 발생한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 자살폭탄 공격의 범인이 키르기스스탄 태생의 아크바리욘 자릴로프라고 밝혔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유엔인구기금에 대한 미국의 자금 지원 중단 결정에 깊은 유감을 표시했습니다. 미국의 트럼프 행정부는 유엔인구기금(UNFPA)이 강제낙태와 비자발적 불임을 지원한다며, 이 기구에 대한 자금지원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유엔은 이라크 모술에서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을 몰아내기 위해 미국의 지원을 받는 이라크의 군사작전으로 약 30만 명의 피난민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도널트 트럼프 대통령은 수전 라이스 전임 정부의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지난해 자신의 측근들이 외국인들과 나눈 대화를 사찰했고 정치적 이득을 위해 그들의 신원을 밝히려 했다고 시사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 백악관에서 가진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이슬람 급진테러를 겨냥한 전투에서 이집트 정부와의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콜롬비아 남부 지역에서 발생한 홍수와 산사태로 인한 사망자 수가 273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사망자 가운데는 어린이 40여 명도 포함돼 있습니다.
국제통화기금는 자금 부족에 시달리는 우크라이나에 10억 달러의 차관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 동부 뉴저지 주에 거주하는 10대 소년이 지난 2015년 프란치스코 로마가톨릭 교황의 미국 방문 중 살해 기도 혐의에 대해 유죄를 시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