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가 유럽 전역에 대해 테러 위험에 따른 여행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국무부는 테러 동조자들이 사전경고 없이 공격을 감행할 수 있으며, 관광지 등을 노린다고 경고했습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2일 이라크 서부 안바르 주의 군사기지를 공격해 병사 10명이 숨졌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대한 강경 입장을 완화하는 내용의 새로운 정책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15개 이사국 대사들이 콜롬비아 반군의 비무장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이번주 콜롬비아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중동 지역 석유수출국들이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보조금을 계속 지급하고 있다며, 이같은 정부 지출을 규제하기 위한 개혁 조치가 여전히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1일 국회에서 개헌 논의를 개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시리아 정부군이 지난 6개월간 총 4차례의 화학 무기 공격을 감행했다고,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가 주장했습니다.
이란과 이스라엘은 아랍 소요사태로 인한 최대 수혜국들이라고 아흐메드 아불 게이트 아랍연맹 사무총장이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정부군과 이슬람 무장조직 탈레반의 전투가 치열해지면서 사상자 수가 기록적으로 증가했다고 미국 정부가 밝혔습니다.
베네수엘라에서 반정부 시위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이 최저임금 인상과 무상주택 공급을 약속했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7년 만에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해 살만 국왕과 회담했습니다. 메르켈 총리는사우디 지도부에 여성의 권리 등 인권 문제를 제기했다고 밝혔습니다.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터키 내 대대적인 체포 사태와 국가비상사태 연장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