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행정장관 선거에서 강경 '친중국파'인 캐리 람(59· 여) 전 정무사장이 777표를 얻어 승리했습니다. 홍콩 최고지도자인 행정장관직을 여성이 맡는 것은 람 당선인이 처음입니다.
26일 새벽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 있는 한 나이트클럽에서 총기 난사가 일어나 1명이 사망하고, 최소한 14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습니다.
유럽연합(EU) 탄생의 모태가 된 '로마조약' 서명 60주년을 맞아 EU가 이탈리아 로마에서 특별정상회의를 열어, 단합을 강조한 '로마 선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습니다.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이 다음 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외무장관 회의에 참석할 것 이라고 국무부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시리아 반군이 장악하고 있는 북서쪽 이드리브의 교도소에 오늘(25일) 공습이 이뤄져 적어도 16명이 사망했다고 시리아 인권단체가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하원 공화당 지도부가 새 건강보험 개혁안의 표결을 전격 철회했습니다. 새 법안 표결 철회로 오바마케어는 계속 가동될 예정입니다.
호스니 무바라크 전 이집트 대통령이 24일 구금 6년 만에 풀려났습니다. 지난 2011년 권좌에서 축출된 후 살인 혐의로 종신형 선고도 받았던 무바라크 전 대통령은 이달 초 무죄 판결을 받고 자유의 몸이 됐습니다.
중국이 필리핀 당국과 중국 해군 선박의 필리핀 방문 가능성에 대해 접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화춘잉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4일 두 나라 간 군사 교류는 양국 관계에 중요한 부분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4일 프랑스의 유력한 대통령 후보 가운데 한 사람인 마린 르펜 후보와 만났습니다.
벨기에 검찰이 항구도시 안트워프의 한 상가단지에서 차량을 고속으로 몰며 질주한 남성에 대해 살인 기도와 테러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바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2년 전 거부한 ‘키스톤 XL 송유관’ 건립 사업을 승인했습니다. 키스톤 XL 송유관은 캐나다의 타르 모래 기름을 미국 멕시코만에 위치한 정유공장으로 보내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영국 경찰이 런던에서 발생한 차량 돌진 테러범의 신원을 공개한 가운데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은 그를 전사로 칭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