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가 자국 내 목표물을 공격한 이스라엘 전투기 1대를 격추시키고, 다른 1대를 타격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리아 북부 지역의 한 이슬람사원에 공습이 가해져 적어도 42명이 숨지고 수 십 명이 다쳤다고 영국에 본부를 둔 시리아인권관측소가 밝혔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오늘 (17일)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미국 공화당의 건강보험 대체법안이 16일 하원 예산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중국이 필리핀과 영유권 분쟁을 빚고 있는 남중국해 스카보로섬에 처음으로 영구 시설을 건설할 계획입니다. 중국 고위관리는 환경관측소를 건설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16일 2018 회계연도 예산안을 공개했습니다. 국방 예산을 대폭 늘리는 대신 대외 원조와 환경, 농업, 노동 분야의 예산을 크게 삭감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재임시절 트럼프 타워를 도청했다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증거는 아직 없다고 미 의회 지도부가 밝혔습니다.
이라크 군이 ISIL이 장악했던 모술 서부의 60% 이상을 탈환했다고, 군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요르단강 서안지구에 추가로 유대인 정착촌을 건설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겠다고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밝혔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이와 관련해 미국과의 합의가 원만히 이뤄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의 옌스 슈톨텐베르크 사무총장은 동맹국들 간의 갈등을 누그러뜨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독일과 네덜란드가 터키 장관들의 입국을 금지한 뒤 세 나라 사이에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나온 발언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두 번째 반이민 행정명령이 또 다시 법원에 의해 제동이 걸렸습니다.
프랑스 파리의 국제통화기금(IMF) 사무소에서 16일 폭탄 편지가 폭발해 1명이 부상했다고 프랑스 경찰이 밝혔습니다. 경찰은 사건 신고를 받은 뒤 건물 안에 있던 직원들을 대피시키고 보안을 강화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