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인천아시안게임 이틀째인 20일, 한국은 금메달 5개를 획득하며 종합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45억 아시아인들의 축제인 인천 아시안게임 막을 올렸습니다. 북한 선수단은 개막식에서 30번째로 입장했습니다.
박근혜 한국 대통령은 18일 청와대에서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북한이 오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여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국제체조연맹이 나이를 조작한 북한 체조선수에게 선수 자격 취소 등 중징계를 결정했습니다.
한국 정부가 아시안게임에 참가한 북한 선수단의 참가비와 체류비 일부를 지원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북한 남자 축구가 파키스탄을 꺾고 16강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유엔은 19일 개막하는 인천 아시안게임을 남북한 간 관계 개선을 촉구하는 기회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9일 개막하는 인천 아시안게임 개회식에서 북한은 45개국 가운데 30번째로 입장할 예정입니다.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고 있는 북한 여자 축구팀이 첫 승을 거뒀습니다.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북한 남자 축구 대표팀이 중국과의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습니다.
인천아시안게임 개막을 앞두고 한국 정부가 북한의 인공기 게양을 공식 행사에서만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북한이 체육상인 김영훈 북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을 포함해 인천아시아게임에 참가하는 대표단과 선수단 273 명의 명단을 한국에 통보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