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정부가 아시안게임에 참가한 북한 선수단의 참가비와 체류비 일부를 지원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북한 남자 축구가 파키스탄을 꺾고 16강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유엔은 19일 개막하는 인천 아시안게임을 남북한 간 관계 개선을 촉구하는 기회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9일 개막하는 인천 아시안게임 개회식에서 북한은 45개국 가운데 30번째로 입장할 예정입니다.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고 있는 북한 여자 축구팀이 첫 승을 거뒀습니다.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북한 남자 축구 대표팀이 중국과의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습니다.
인천아시안게임 개막을 앞두고 한국 정부가 북한의 인공기 게양을 공식 행사에서만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북한이 체육상인 김영훈 북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을 포함해 인천아시아게임에 참가하는 대표단과 선수단 273 명의 명단을 한국에 통보했습니다.
북한이 인천아시안게임에 이어 다음달 열리는 인천 장애인 아시안게임에도 선수단을 파견할 예정입니다.
한국 정부는 인천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북한 선수단의 체류비용을 일부 지원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 정부는 북한이 인천아시안게임에 응원단을 보내지 않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지난달 17일 실무접촉 결렬 이후 중단됐던 북한 선수단의 인천 아시안게임 참가를 위한 남북간 협의가 26일 재개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