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휴전 협상이 표류 중인 가운데 미국과 이스라엘 정부가 타결 가능성을 놓고 엇갈린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은 하마스와의 관련성이 제거될 때까지 가자지구 남부 ‘필라델피 회랑’에 대한 점령을 유지할 것이라고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4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4일 레바논 내 이슬람 무장단체 헤즈볼라에 보복공습을 가했습니다.
미국 법무부는 3일 지난해 10월 7일 이스라엘 남부 기습공격에 가담했던 하마스 최고 지도부에 대한 형사기소 사실을 공표했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대한 소아마비 예방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유엔 팔레스타인난민구호기구(UNRWA)가 4일 밝혔습니다.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이 4일 튀르키예를 방문해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는 이스라엘 군의 인질 구금 장소 접근 시 인질 처리에 관한 새 지침에 따라 행동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주요 도시들에서 1일 수십만 명이 하마스와의 즉각적인 휴전과 이스라엘인 인질 석방을 위한 협상을 촉구하는 대규모 시위를 벌였습니다.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과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1일 전화 회담을 갖고 하마스의 인질 살해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인질 송환을 위한 노력을 재확인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남부 지하터널에서 인질 6명의 시신을 수습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가자지구 어린이를 대상으로 소아마비 백신 접종이 당초 예정보다 하루 앞당겨 8월 31일 시작됐다고 가자지구 보건부가 밝혔습니다.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이란이 무기급에 가까운 농축 우라늄 비축량을 확대했으며 이는 국제사회의 요구를 무시한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