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군 특수부대가 이번 주 초 시리아의 정밀 미사일 공장을 급습해 파괴했다고 악시오스와 뉴욕타임스 등이 미국과 서방 당국자들을 인용해 12일 보도했습니다.
유엔은 이스라엘 군이 어제(11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내 난민 피난 시설을 공습해 유엔 직원 6명이 사망한 데 대해 이스라엘을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어제(11일) 요르단강 서안지구에서 민간인 희생을 초래하는 폭력 행위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요르단강 서안지구의 한 지역에 공습을 가해 최소 5명이 사망했다고 팔레스타인 적신월사가 오늘(11일) 밝혔습니다.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이 취임 후 첫 해외순방으로 오늘(11일) 이라크를 방문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부 칸 유니스 난민촌에 미사일 공습을 가해 적어도 40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보건 당국이 10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9일 시리아에 공습을 가해 최소 14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8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전역에 대한 공격을 재개했습니다.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에 벌이고 있는 전쟁이 7일로 열두 달째 접어들었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휴전 협상이 표류 중인 가운데 미국과 이스라엘 정부가 타결 가능성을 놓고 엇갈린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스라엘은 하마스와의 관련성이 제거될 때까지 가자지구 남부 ‘필라델피 회랑’에 대한 점령을 유지할 것이라고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4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4일 레바논 내 이슬람 무장단체 헤즈볼라에 보복공습을 가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