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는 이스라엘 군의 인질 구금 장소 접근 시 인질 처리에 관한 새 지침에 따라 행동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주요 도시들에서 1일 수십만 명이 하마스와의 즉각적인 휴전과 이스라엘인 인질 석방을 위한 협상을 촉구하는 대규모 시위를 벌였습니다.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과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1일 전화 회담을 갖고 하마스의 인질 살해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인질 송환을 위한 노력을 재확인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남부 지하터널에서 인질 6명의 시신을 수습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가자지구 어린이를 대상으로 소아마비 백신 접종이 당초 예정보다 하루 앞당겨 8월 31일 시작됐다고 가자지구 보건부가 밝혔습니다.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이란이 무기급에 가까운 농축 우라늄 비축량을 확대했으며 이는 국제사회의 요구를 무시한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미군과 이라크군의 합동 작전으로 이라크 서부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 국가 (IS) 조직원 15명이 사살됐다고 미 중부사령부가 30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가자지구 어린이들에 대한 소아마비 접종이 이뤄지는 지역에서 교전을 일시 중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이스라엘에 요르단강 서안지구에서의 군사작전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중동 국가 예멘 내 이슬람 무장조직 후티 반군이 최근 자신들의 공격으로 홍해 상에서 좌초된 유조선을 예인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28일 가자지구 중부와 남부 등지에 대한 공격을 재개했습니다.
팔레스타인자치정부(PA)가 통제하는 요르단강 서안지구에서 28일 이른 시각 이스라엘 군의 대대적인 공세로 최소 9명이 사망했다고 팔레스타인 보건 당국이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