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1인자인 야히야 신와르 정치국 의장을 제거한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휴전 협상에 박차를 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란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1인자인 야히야 신와르 하마스 정치국 의장 사망으로 이란과 역내 동조세력들의 결집이 강화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팔레스타인 친이란 무장정파 하마스의 최고 정치 지도자 야히야 신와르를 제거했다고 이스라엘 당국이 17일 발표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17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북부의 피난시설을 공습해 최소 28명의 팔레스타인인이 사망했다고 현지 보건 당국이 밝혔습니다.
레바논 내 무장정파 헤즈볼라에 대한 군사작전을 계속하고 있는 이스라엘 군이 어제(16일) 레바논 남부 지방정부 건물에 폭격을 가해 16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한동안 중단했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재개했다고 어제(16일) 밝혔습니다.
미군은 어제(16일) 예멘 내 친이란 무장조직 후티 반군 시설들에 스텔스 전략폭격기 등을 동원한 정밀타격을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이 이스라엘에 무기 지원 중단이라는 카드를 꺼내들고 압박하고 있습니다.
레바논 내 무장정파 헤즈볼라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 이스라엘 군이 오늘(16일) 수도 베이루트 인근의 헤즈볼라 무기고를 공습했습니다.
압바스 아락치 이란 외무장관이 오늘(16일) 요르단을 방문해 중동 사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레바논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의 ‘2인자’ 나임 카셈이 15일 이스라엘을 상대로 휴전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란의 탄도미사일 공격에 대한 보복을 준비하고 있는 이스라엘이 그 방식에 관해 미국의 의견을 들을 것이지만, 최종 결정은 국익에 따라 내릴 것이라고 이스라엘 총리실이 15일 발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