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당국은 20일 러시아 서부 상공에서 100대 이상의 우크라이나 무인기를 격추했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어제(18일) 전쟁 포로를 교환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어제(17일)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을 추가 점령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운용 훈련을 시작했다고 러시아 군 당국이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늘(17일)부터 이틀 간 독일을 방문합니다. 카린 장피에르 백악관 대변인은 어제(16일) 성명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이번 방문 중 “독일 지도자들과 만나 동맹국이자 친구로서 미국과 독일이 공유하는 긴밀한 유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밤 사이 수도 크이우 등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에 대규모 드론과 미사일 공습을 가했다고 우크라이나 군과 현지 관리들이 오늘(16일) 밝혔습니다.
북한이 러시아에 무기뿐 아니라 인력도 제공하고 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어제(13일) 주장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2일, 러시아군이 쿠르스크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을 밀어내기 위한 공격을 강화했지만, 우크라이나군은 여전히 방어선을 사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독일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14억 유로, 약 15억3천만 달러 규모의 군사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이 오늘(11일) 정상회담을 갖고 중동 정세와 양국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어제(10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정상 등과 만나 러시아에 맞선 ‘승리 계획’과 우크라이나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남부 오데사 지역에 미사일 공격을 가해 어린이를 포함한 4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주지사가 오늘(11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