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군이 밤 사이 수도 크이우 등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에 대규모 드론과 미사일 공습을 가했다고 우크라이나 군과 현지 관리들이 오늘(16일) 밝혔습니다.
북한이 러시아에 무기뿐 아니라 인력도 제공하고 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어제(13일) 주장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2일, 러시아군이 쿠르스크 지역에서 우크라이나군을 밀어내기 위한 공격을 강화했지만, 우크라이나군은 여전히 방어선을 사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독일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14억 유로, 약 15억3천만 달러 규모의 군사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이 오늘(11일) 정상회담을 갖고 중동 정세와 양국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어제(10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정상 등과 만나 러시아에 맞선 ‘승리 계획’과 우크라이나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남부 오데사 지역에 미사일 공격을 가해 어린이를 포함한 4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주지사가 오늘(11일) 밝혔습니다.
최근 한 달 사이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러시아군 사상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미 고위 당국자가 9일 밝혔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어제(9일) 연말까지의 전장 상황이 내년에 전쟁을 끝낼 수 있을지를 결정지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럽연합(EU) 수장이 회원국인 헝가리의 친러∙친중 행보를 직설적으로 비난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군은 오늘(9일) 러시아 서부 브랸스크 지역의 무기저장고를 공격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전선 최전방 도시 토레츠크 외곽에 진입했다고 우크라이나 군이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