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EU)은 3년 가까이 우크라이나 침공을 이어가고 있는 러시아에 대한 광범위한 제재 조치를 27일 연장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6일 우크라이나 동부전선 지휘관을 또다시 교체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중단 협상에 키이우를 포함해 미국과 유럽연합(EU)이 참여해야 한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5일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영국 국방부는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의 3분의 1 이상이 사망하거나 부상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북한군의 전투 역량이 크게 약화됐고, 러시아와의 협력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국이 유엔 안보리 회의에서 최근 생포된 북한군 포로를 통해 북러 군사협력의 잔인성이 드러났다고 비판했습니다. 북한은 여전히 파병 사실을 확인도 부인도 하지 않은 채 북러 협력이 국제법에 부합한다고만 주장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대화에 나설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군 정보 당국 수장은 23일 북한이 러시아에 포병을 추가 파병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를 향해 추가 관세와 제재를 경고하며 대우크라이나 협상을 촉구한데 대해, 23일 러시아 측이 “새로울 것 없다”는 반응을 내놨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을 3년 가까이 지속하고 있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정면 비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우크라 남동부 자포리자 지역에서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을 끝내기 위한 협상에 불응할 경우 추가 대러 제재를 가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를 지원하기 위해 파병됐다가 포로로 붙잡힌 북한 군 병사의 추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