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는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내 쿠르스크 원자력발전소 인근에 드론 공격을 가했다며 우크라이나 정부를 비난했습니다.
마르크 뤼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이 3일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 추진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도네츠크∙루한시크 일대)의 전략적 거점인 도네츠크주 부흘레다르를 점령했다고 우크라이나 군이 어제(2일)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동부전선에 대한 공세를 강화해온 러시아 군이 돈바스(도네츠크∙루한시크 일대) 지역의 전략 요충지인 ‘부흘레다르’ 중심부에 진입했다고 지역 당국이 어제(1일) 밝혔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가 공세를 펼치고 있는 우크라이나 여러 전선의 상황이 매우 어렵다고 지난달 30일 밝혔습니다.
마르크 뤼터 네덜란드 전 총리가 오늘(1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으로 공식 취임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와 루한시크 지역의 마을을 추가 점령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28일 유엔총회 연설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평화 방안을 일축했습니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7일 뉴욕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27일 뉴욕에서 열린 유엔총회를 계기로 이 행사와는 별도로 왕이 중국 외교부장과 회담을 갖고 우크라이나 문제 등을 논의했습니다.
핀란드 정부는 내년 중 러시아 접경 인근에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새 지상군 사령부를 설립할 것이라고 27일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6일 백악관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우크라이나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