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최근 미국 본토 전역에 도달할 수 있는 최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둥펑 5C' 시험 발사에 성공했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중동과 아프리카 7개 나라 국민의 입국과 전체적인 난민 수용을 한시적으로 금지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행정명령에 대해 연방지방법원에 이어 항소법원도 집행 중지 판결을 내렸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후 첫 해외방문 일정으로, 오는 5월 이탈리아 시칠리아 타오르미나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서 이어지고 있는 정부군과 분리주의 반군 사이의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미국은 우크라이나 정부, 그리고 러시아 측과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중동· 아프리카 7개 국가 국민의 미국 입국을 한시적으로 제한하고 난민수용을 멈추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을 집행중지시킨 법원 판결에 대해 미 법무부가 항고했습니다.
미국과 일본의 국방장관이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과 동중국해,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 등에 대해 공조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미 북서부에 있는 시애틀 연방법원이 이슬람권 7개나라 국적자들의 미국 여행을 한시적으로 금지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을 잠정 중단하라고 판결했습니다.
빈센트 비올라 미 육군장관 내정자가 자신 사퇴했습니다.
중국의 설이자 최대 명절인 춘제 연휴에 기차를 이용해 여행한 중국인들이 사상 최대인 5천 2백만 명에 달했다고 중국 매체들이 보도했습니다.
미 재무부가 13명의 개인과 12개 기업과 단체에 제재를 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이란에 탄도미사일 기술을 중개, 알선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이란이 이달 중순 이란에서 개최되는 세계 레슬링 선수권 대회에 출전하려던 미국 선수들의 입국을 불허했습니다.
일본을 방문 중인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부 장관이 3일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만났습니다.매티스 장관은 이 자리에서 미국의 일본 방위 공약을 확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