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시안게임 개막을 앞두고 한국 정부가 북한의 인공기 게양을 공식 행사에서만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북한이 체육상인 김영훈 북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을 포함해 인천아시아게임에 참가하는 대표단과 선수단 273 명의 명단을 한국에 통보했습니다.
북한이 인천아시안게임에 이어 다음달 열리는 인천 장애인 아시안게임에도 선수단을 파견할 예정입니다.
한국 정부는 인천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북한 선수단의 체류비용을 일부 지원하기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 정부는 북한이 인천아시안게임에 응원단을 보내지 않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지난달 17일 실무접촉 결렬 이후 중단됐던 북한 선수단의 인천 아시안게임 참가를 위한 남북간 협의가 26일 재개됐습니다.
인천아시안게임 관련 안건 등 남북 간 협의가 조만간 서면교환 형식으로 시작될 전망입니다.
북한이 다음달 인천아시안게임에 273명의 선수단을 보내겠다고 한국 측에 통보했습니다.
한국을 방문한 북한 올림픽 대표단이 인천 아시안 게임 조 추첨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다음달 열리는 인천아시안게임을 앞두고 북한 올림픽위원회 대표단이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오는 20일 열리는 학술대회에서 북한 스포츠 학자가 기조강연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한국 인천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 14개 종목 350여 명의 임원과 선수단 참가를 신청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