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이 불량 부품을 공급해 이란의 탄도미사일 개발을 '사보타주'하고 있다고 이란 국영 매체가 주장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종교활동 장소 행정조치'를 발동했습니다. 태국 국왕이 탁신 친나왓 전 총리의 형기를 8년에서 1년으로 줄여줬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 정부가 사상 처음으로 주권 독립국가 대상 프로그램을 통해 타이완에 군사장비 지원을 승인했습니다. 가봉 쿠데타 세력이 브리스 올리귀 은구마 장군을 과도 지도자로 임명했습니다. 중국이 최근 공개한 지도를 놓고 주변국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지나 레이몬도 미 상무장관이 30일 상하이 방문을 끝으로 4일 간의 중국 방문을 마쳤습니다. 아프리카 가봉에서 군부 쿠데타가 발생했습니다. 빅토리아 눌런드 미 국무부 부장관 직무대행이 파키스탄의 공정 선거를 촉구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처리수 해양 방류를 둘러싸고 중국과 일본 간 갈등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내년 1월 타이완 총통 선거를 앞두고 후보들의 경쟁이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수단 군부 지도자가 분쟁 발발 후 처음 이집트를 방문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 당국이 유전자 검사를 통해 '바그너 그룹' 예브게니 프리고진 창립자 사망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지나 레이몬도 미 상무장관이 중국을 방문해, 안정적인 양국 경제 관계가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프랑스가 9월 새 학기부터 공립학교에서 이슬람 여성들의 전통 복장인 ‘아바야(abaya)’ 착용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바그너그룹 수장인 예브게니 프리고진 씨가 여객기 추락 사고로 사망한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미 국방부는 해당 여객기가 지대공 미사일 공격을 받았다는 일부 보도는 부정확하다고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국경 문제 해결 노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세계 주요 쌀 수출국인 미얀마가 한시적으로 쌀 수출을 금지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 용병조직 바그너그룹 수장인 예브게니 프리고진 씨가 비행기 사고로 사망한 것으로 보입니다. 브릭스가 사우디와 이란 등 6개국을 새 회원국으로 받아들입니다.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처리수 방류에 대응해 중국 정부가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전면 금지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브릭스(BRICS) 정상회의에서 조직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남중국해에서 필리핀 선단이 중국 해양경비대 방해를 뚫고 작은 기지가 있는 섬에 보급품을 전달했습니다. 인도 무인 달 탐사선 찬드라얀 3호가 달 남극 착륙에 성공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처리수를 24일부터 바다에 방류한다고 일본 정부가 발표했습니다. 15년 만에 귀국한 탁신 친나왓 전 태국 총리가 교도소에 수감됐습니다. 아프리카 나라 수단에서 군벌 간 무력 충돌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어린이 약 500명이 아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네덜란드와 덴마크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F-16 전투기 제공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47년 만에 시도된 러시아의 달 탐사 계획이 실패했습니다. 미국과의 수감자 맞교환 절차가 최대 두 달 걸릴 것이라고 이란 정부가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이 덴마크와 네덜란드에 F-16 전투기의 우크라이나 이전을 승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브릭스(BRICS)'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21~24일 남아공을 국빈방문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해 안심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경제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가운데 시진핑 국가주석이 인내를 강조했습니다. 서아프리카경제공동체(ECOWAS) 회원국 국방 수장들이 모여 니제르 사태를 논의합니다. 전 세계 인구 4분의 1이 극단적인 물 위기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