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국가 파라과이에 정박 중이던 한 선박에서 단속 이래 최대 규모의 코카인이 적발됐다고 파라과이 당국이 16일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군이 오는 21일부터 초정통파 유대교 학생들에게 입영통지서를 발부합니다. 아이티 치안 유지 임무를 맡은 케냐 경찰 200명이 추가로 아이티에 도착했습니다. 세계무역기구(WTO)가 중국의 무역 정책이 후퇴하고 있고, 보조금에 대한 투명성이 부족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미국이 멕시코를 통해 들어오는 중국산 철강에 고율 관세를 부과합니다.
‘생방송 여기는 워싱턴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이 분열 조짐을 보이며 조 바이든 대통령의 정치적 미래가 불확실해지고 있다고 AP 통신이 전했습니다. 항공기 제조회사 ‘보잉’이 ‘737 맥스 여객기’ 추락 사고와 관련해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미국 전역에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남미 국가 볼리비아에서 어제(26일) 군 일부가 탱크와 장갑차를 동원해 대통령궁에 진입하는 쿠데타를 시도했지만 3시간만에 실패로 끝났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남미에 있는 나라 볼리비아에서 발생한 쿠데타 시도가 실패했습니다. 러시아에 구금돼 있는 미국 월스트리트 신문 기자에 대한 재판이 시작됐습니다. 타이완 당국이 중국 여행 경보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갱단들에 의한 유혈 폭력 사태가 계속되고 있는 카리브해 국가 아이티에서 최근 국내 이주민이 급증하고 있다고 유엔이 18일 밝혔습니다.
북한이 브라질에 사이버 위협을 가해 온 주요 국가 중 하나로 지목됐습니다. 북한은 특히 브라질의 암호화폐 기업과 항공우주·방위 관련 기업 등을 공격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아이티의 임시 총리가 취임 5일 만에 건강 문제로 입원했다고 AP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멕시코 정부가 H5N2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된 자국민의 사망 원인은 만성 질환 때문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러시아 군 함정과 항공기들이 몇 주 안에 중미 카리브해에 전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보기